한동안 마일리지 적립 과 관련하여 몇번 포스팅을 했었다가, 마일리지 모아도 당장 여행이 어렵겠다라는 생각에 한동안 마일리지 적립 하는 생각을 접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인생에 1번은 일등석 타봐야 할거 아닌가?' 라는 흙수저같은 생각에 대한항공 미주 일등석 가격을 찾아보았는데요,


(ㅎㄷㄷ 내가 보고 있는 숫자 자릿수가 잘못보이는건가?)

'그래도 미국 본토도 좋지만 가족들과 하와이는 가야지!' 하면서 찾아봤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1등석은 무려 900만원!.. 함께 갈 인원이 만약 2명이면 1800만원, 3명이면 2700만원.. 이 금액이면 왠만한 중형차도 살수 있겠네요.

역시 금수저가 아닌 이상 이 금액으로 하와이를 갈순 없고, 그렇다고 생애 첫 1등석을 포기하긴 아직 이른거 같고..

그렇다면 현금이 아닌 마일리지를 이용한 방법을 고민해 봅니다. 과연 마일리지로는 얼마면 될까요? 대체 마일리지 적립 으로 얼만큼 적립 하면 일등석 한번 타볼 수 있나요!

평수기 일등석은 한국-미주 왕복 인당 160,000 마일이네요. 3명은 480,000 마일입니다. 그럼 제가 주로 쓰고 있던 마일리지 적립 방법인 크로스마일 세이브를 이용해서 마일리지를 모은다면 1마일에 15원이니까. 최대 720만원정도면 되겠네요! (1인 왕복 항공비보다 저렴해!!)

[항공]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저렴하게 모으는 방법 - 크로스마일 세이브

1명 비용으로 3명을 탈 수 있으니 역시 크로스마일 짱! 입니다. 이제부터 '크로스마일 세이브'를 통해서 열심히 마일리지 적립 하면 되겠네요!!! 

1년에 최대 2만마일이니... 48만마일을 할려면 최대 24년??? 아.. 집에 가족카드 하나 더 있으니 크로스마일 카드 2개를 돌리면 12년은 최소 모아야 하네요!! 하하하 12년동안 살아 있음 그래도 1등석 타고 미국 가볼수 있겠네요!

갑자기 기분이 좋아지고 행복회로를 돌리고 있는 찰라 다음과 같은 메일 한통을 받게 되었습니다.

헐! 이게 무슨 소리지?? 지금 제 카드 유효기간이 되면 연장이 안되고 끝난다고!!!!!!!!! 자..자동 해지라고!!

그래서 제 카드의 유효기간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이..이럴수가.. 저렇게 뚜렷하게 적혀있는 06/19 바로 내년까지네요 ㅠㅠ 내년까지라면.. 크로스마일 세이브를 많이 해 봐야 2번할 수 있는데(올해,내년). 

이렇게 2년동안 모을 수 있는 마일리지는 4만점 뿐이잖아요? 결국 1마일당 15원이라는 크로스마일 세이브로는 제가 필요로 하는 마일리지 48만마일리지의 1/12 밖에 충당할 수 없네요 ㅠㅠ 

그렇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겠고 그렇게 시작한 이번 연재 시리즈

이.렇.게 알아보게 되는 '삼포적금' 입니다.

사실 잘 아시겠지만 마일리지 적립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크게 다음의 세가지 방법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1 . 비행기를 타고 마일리지 적립

2 . 마일리지 적립이 되는 카드를 이용해서 카드를 사용하고 적립

3 . 전환 가능한 포인트들을 이용한 마일리지 전환


그럼 이 3가지 방법으로 48만 마일을 모으는데 얼마만큼의 비용이 들어갈까요? 각각 비교를 해보는 포스팅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 부탁드릴께요~



블로그 이미지

Yamezziksa

스폰도 없고, 파워블로거도 아닌 저의 매우 주관적인 기준과 주관적인 평가로 이루어진 자기 돈주고 사먹고 사마시고 놀러다닌 이야기. (혹시 스폰이나 광고 문의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