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팅인

[항공/탑승기] 베트남 항공 비즈 타고 하노이 가기

에서 베트남 항공의 비즈니스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봤다면 이번에는 옵션타운을 통해 업그레이드 된 프리미엄 이코노미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일단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은 현재 대한민국 국적기들은 운용하지 않지만 많은 외항사들이 운용하는 좌석클래스로써 당연히 비즈니스보다는 못하지만 비즈니스 클래스 보다는 좋은 등급의 좌석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가격대가 조금 애매모호한데 장거리 구간에서 좁은 이코노미석에서 쭈그려 다니느것 보다는 훨씬 편하게 다닐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일단 좌석의 뒷모습은 요롷게 생겼습니다.

일단 좌석이 이코노미석에 비해서 넓은걸 알 수 있구요.

이코노미에 비해서 좌석 간격 또한 넓습니다. 제가 롱다린 아니지만 이코노미의 경우 다리가 좌석을 꽉 채우게 되는 편인데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에서는 여유가 있네요. 물론 비즈니스 석처럼 다리를 완전 뻗을 수는 없습니다.

간단한 어메니티도 제공됩니다. 기재도 훌륭한데 어메니티 담는 저 가방은 먼가 좀 낡았어요 ㅠ 그게 아쉽네요.

내용물은... 먼가 저렴해보이는 양말과 안대 칫솔 치약, 이어플러그를 제공합니다. 편안하게 자라는 의미겠죠. 베트남 항공의 하노이 - 프랑크 푸르트 구간은 밤에 출발해서 현지 아침 일찍 떨어지기 때문에 비행기에서는 잠만자면 되는 매우 훌륭한 비행스케쥴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 프리미엄 이코노미라 그런지 꽤 괜찮은 슬리퍼를 제공해주네요. 물론 이코노미에 제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거의 천조가리 수준이라 이건 거기에 비하면 훨씬 좋네요.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입니다. 좌석에서 꺼내서 펼쳐볼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 또한 훌륭! 최신의 기재답네요.

좌석은 다리 부분을 올리거나 내릴수 있고 좌석 등받이를 내리거나 올릴 수 있는데 최대로 하면 대략 130~140도 정도 누울수 있습니다. 이정도만 되어도 잠자는데 불편함은 없죠~

기내 인포테인먼트시스템 입니다. 개인적으로 대한항공 보다 데이터도 많고 좋은거 같아요.

대한항공도 인포테인먼트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했던걸로 알고 있는데 그것 보다 이게 더 좋아보여요.

옆에 있는 USB커넥터로 충전도 합니다.

음.. 기내식 메뉴판인가바요. 나눠줘서 열어보았습니다.

당연한거지만 독일어와 영어가 적혀있구요. 요건 음료들 입니다.

요기는 아침식사.. 내일 아침에 먹겠네요.

요거는 점심.. 점심은 프랑크 푸르트 출발 - 하노이/호치민 비행기에서 가능한가 봅니다.

저녁식사 입니다. 아시안 스타일과 유러피안 스타일이 있습니다. DINNER가 아니라 SUPPER가 쓰이네요.

저는 아시아 스타일 선택했습니다. 메뉴판만 준다는거 빼면... 이코노미 기내식과 큰 차이는 없을거 같습니다.

맛있어 보였지만 별루였던...

저는 역시 과일이 좋아요 ㅠ

살짝 기억이 안나는데.. 맛은 그냥 그랬던거 같습니다.

요게 아시안 스타일 저녁밥.. 배가 크게 고프지 않아서 다는 먹지 않았던거 같네요.

하노이 - 프랑크푸르트 구간 VN37 기는 보잉 787-8i 가 투입되어 있는데요. 현존하는 787중 가장 최신의 기재입니다. 탑승자 입장에서는 저 창문이 가장 신기했습니다. 

창문 아래 버튼이 일종의 기존 창문의 덥개 역할을 하는데요.. 아래를 누르면 창문이 점점 어두워져서 검정색이 되고 위로 누르면 점점 밝아져서 투명하게 보이게 됩니다.

요게 밝을때 모습이라면 아래쪽 버튼을 조금만 누르면

이렇게 어두워지고 더 누르면 아주 깜깜하게 됩니다. 너무 신기했어요.

실컷 자고 일어났더니 (완전 꿀잠) 나오는 아침 식사 입니다.

과일 쵝오!

요거트도 있네요.

죽이었는데 저녁에 먹은 닭고기 밥 보다 훨씬 맛있더라구요.. 그렇게 다 텅텅 비우고 프랑크 푸르트에 내렸습니다. 내린 시간은 아침 6시정도 되었더라구요. 

비행시간은 11시간이지만 밤 비행이라 잠만 푹 잔다면 시간은 길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Yamezziksa

스폰도 없고, 파워블로거도 아닌 저의 매우 주관적인 기준과 주관적인 평가로 이루어진 자기 돈주고 사먹고 사마시고 놀러다닌 이야기. (혹시 스폰이나 광고 문의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