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단하게 남겨주시는 응원의 댓글과 방명록은 저에게 너무나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 꼭 코멘트 남겨주세용~ **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글 남겨봅니다. 요즘 대학원 논문땜에 정신이 없었거든요 마침 일차 완료가 된 김에 제가 지난주에 시도했던 내용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특히나 호텔 관련해서 글을 포스팅하는건 오랜만인데요.. 사실 호텔관련해서 글을 남길만한게 많지 않거든요 ㅠ 제가 돈이 없어서 맨날 호텔을 다닐수 있는것도 아니고 ㅠ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갖고있는 호텔 티어로 다른 호텔 티어를 얻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봅니다.

흔히 SM이라고도 하는데요 Status Match 즉 호텔 등급을 매칭하는 내용입니다. 아시겠지만 호텔이라는게 의외로 저렴한듯 비싸서 특히 높은 레벨의 호텔일 수 록 이용객들이 한정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호텔 브랜드별로 자사 호텔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람들을 모을 필요가 있는데요.. 특히 다른 호텔 고객을 자기 호텔로 끌어오는 것 만큼 좋은게 없겠죠. 

그래서 제공하는게 SM 입니다. 즉 "당신이 A호텔에서 갖고 있는 회원등급에 맞게 우리 호텔의 등급을 줄테니 우리호텔로 오세요~" 라는거죠 ㅋ 근데 다른 호텔의 충성고객(충성고객일 수 록 회원 등급을 갖고 있겠죠)이 공유될리 없으므로 호텔이 Offer 해줄순 없고 결국 사람이 직접 호텔에 요구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BestWestern 이라는 호텔 브랜드는 많이들 들어보셨을텐데요.. 한국에도 꽤 많이 존재하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도 많이 있습니다. ^^ 저도 옛날에 돈이 없을시절에 가끔 이용해보곤 했었는데요.. ^^ 아무래도 우리가 많이 아는 호텔브랜드보다는 조금 낮은 위치에 포지셔닝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가 갖고있는 호텔 티어가 조금 낮더라도 (저는 실제로 Accor 를 갖고 있죠. 천만 Accor라는 우스갯 소리가 있는) BW체인은 훠얼씬 낮은 편이기 때문에 쉽게 SM이 가능하리라 생각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일단 BW호텔체인에 계정을 생성한다.

2 . 내가 갖고있는 타호텔 티어정보를 BW측에 알려주면서 SM을 해달라고 한다.

3 . 그 결과를 기다린다. 결과가 나오면 ㅋㅋ 이용하면 된다.

그럼 위 순서대로 먼저 BW호텔 체인에 가입을 해야겠쬬? ㅎㅎ URL은 http://www.bestwestern.com/ 입니다. 우측상단 Join 메뉴를 통해 가입을 하게 되구요.. 가입은 어렵지 않으니 상세 설명은 Pass 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고 스마트폰 앱으로 보니 제 계정정보는 딱히 티어가 없는 상태네요.


내용을 확인했다면 다음 과정으로 메일을 써야 합니다.

신기하게도 BW측에서는 SM과 관련된 전용 메일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보듯이 메일주소가 StatusMatch로 된 계정이네요.. 아마 많은 사람들이 SM을 요청하나 봅니다.

제 못난 영작을... ㅠㅠ 첨부파일로 전 Accor 멤버십 카드를 찍어 보냈습니다. 이떄 중요한건 내 BW의 계정정보입니다. 멤버십번호를 꼭 적어줘야겠쬬? 

이렇게 메일을 보내고 나니 곧

잘 수신이 되었다는 응답메일이 자동으로 오네요.. ^^; 전 이때 다 된줄 알았습니다. 근데 이렇게 신청하고 반나절? 하루만에


위와 같은 내용의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읽어보니 이미 SM처리가 완료되었다네요.. 오오 신기방기.. 그럼 내 레벨은 어떤걸까 하고 앱으로 확인했습니다.

짜잔~!! Diamond 등급으로 매칭이 되었네요.. 그럼 Diamond 등급은 어떤거죠? 아.. 무료조식이라도 주나? 하고 확인해봅니다.


윽... 이럴수가 최고 등급인 Diamond 이지만.. 매력적인건.. 없네요.. 그저 웰컴 스낵과 음료뿐이라니.. 그마저도 없이 250보너스 포인트로 줄수도 있다니.. 

혹시나가 역시나 였지만.. 사람일은 모르는법이므로 언젠간 ㅋㅋㅋ 나름 도움이 되지 않겠어요? ^^

이상으로 SM을 통한 BW의 티어를 획득하는 내용이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Yamezziksa

스폰도 없고, 파워블로거도 아닌 저의 매우 주관적인 기준과 주관적인 평가로 이루어진 자기 돈주고 사먹고 사마시고 놀러다닌 이야기. (혹시 스폰이나 광고 문의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