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단하게 남겨주시는 응원의 댓글과 방명록은 저에게 너무나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 바쁘지 않으시다면 꼭 코멘트 남겨주세용~ **

요즘 제 블로그의 유입 방문객이 크게 늘어나서 분석을 해보니 '모닝캄' 게시물 덕분이더라구요..

생각보다 '모닝캄'에 대한 관심이 높다라고 생각되었는데요.. 그래서 '모닝캄' 에 대해서 좀 구체적으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닝캄' 이란 대한항공의 회원 등급 티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한항공 이용객이 일정 요건이 되면 '모닝캄' 등급으로 승급되어지는 것이죠



모닝캄 회원은 세분화 된 여러가지 티어가 있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등급이 그냥 노멀한 '모닝캄' 회원입니다. 실제 '모닝캄' 회원이 되는건 다른 등급에 비해서 쉽고 유지도 쉬운데요.. (다른것에 비해서라는겁니다. 그닥 쉽진 않습니다.)

그럼 저 조건을 만족시킬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계산해보겠습니다.

먼저, 5만마일의 마일리지를 쌓아야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5만마일리지는... 저에게 있어선 어마어마한 마일리지인데요, 왜냐면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표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욤)

가령.. 일반적으로는 서울-뉴욕 같이 왕복편을 예매를 많이 하니까요.. 서울에서 뉴욕을 1번 왕복하면 이코노미석 100% 클래스 기준으로 편도에 6879 마일이니까 왕복이면 13758 마일이 적립됩니다. 그럼 최소 4번 왕복해야 5만마일리지가 쌓이네요.. (으잉 쉽네요?) 하지만.. 위에 잠깐 언급되었지만 100% 적립 클래스 기준일 경우 입니다.

100% 마일리지 적립 클래스란, 항공사가 비행기 좌석을 판매하기 위해서 좌석별로 여러가지 가격의 등급을 책정하는데 가격이 저렴한 좌석일 수록 마일리지를 덜 적립하거나 적립하지 않거나 하기 때문에, 100% 마일리지 적립되는 클래스의 좌석은 가격이 비싼 좌석이라는 의미가 됩니다.



그럼 내년 평수기(성수기가 아닌...)의 100% 적립가능한 클래스의 좌석 왕복가격은 108만원짜리가 검색되네요 (대한항공공식홈페이지상 - 물론 이보다 더 저렴한걸 찾을려면 찾을수 도 있습니다.) 



그럼 108만원짜리 비행기를 4번 타면 최소 440만원정도 필요한 셈이 되겠네요..

아니면 두번째 조건을 만족시켜볼까요? 최소 탑승회수 40회이상(국내선은 0.5)회로 인정되니 국내선만 80회정도 되거나 국제선만 40회를 타야 하는거죠. 왕복은 2번으로 되니까 최소 20번(국내는 40번) 탑승하면 됩니다. 

비교적 저렴한 편인 서울-상해 정도를 20번 왕복했을때 금액을 찾아보면 (자세히 찾을라면 귀찮아서 대충 찾아보는겁니다. 가격가지고 머라 하시면 안되요)



이렇게 20번 타야 하니까 우와.. 6,896,000 이 들어가네요.. 음.. 뉴욕 4번 왕복이 더 저렴하겠군요



아니면 김포-제주 를 40번 왕복하니까 607만원정도 들어가네요.. 아직까진 뉴욕 4번이 더 저렴하네요

마지막으로.. 마일리지 적립 제휴카드를 이용하는 방법을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탑승실적이 2만이거나 15회 이상이라면, (다시 계산하기 귀찮으므로) 위에 서울-뉴욕을 100%적립클래스로 2번 왕복하면 2만마일이 넘죠?  혹은 상해를 7번왕복하고 최소 한번 편도를 가야 하지만, 어차피 서울-뉴욕을 저렴한 가격으로 왕복하는게 더 저렴해요.

서울-뉴욕 1회 왕복에 108만원이니까 216만원정도..(마일리지는 인천-뉴옥 2번 왕복에 27516 마일 이므로 제휴카드 포인트로는 2484마일만 적립하면 되겠네요) 

가장 마일리지 적립률이 좋다는 외환 크로스마일 카드는 1500원 사용당 1.2 대한항공 마일이 적립되므로 최소 310만원을 사용해야 한다고 할수 있겠쬬?? 그렇다면 전체적으로.. 216+310 = 526만원정도 소요되네요.. 으잉?? 

그렇다면 모닝캄이 되기 위해서는 이만큼의 비용이 들어간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위에 계산은 어디까지나 단순하게 모닝캄이 되기 위해 지출해야 하는 금액인 셈인거지만

가령, 회사에서 국내던 해외던 출장을 자주간다면 자기 비용이 크게 들지 않는 셈일테구요, 비행기는 자주 안타지만 카드 사용지출액이 크다면 카드 마일리지로 적립해나가는것. 이게 중요한게 아닐까요?

다음번엔 약간의 몇가지 꼼수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Yamezziksa

스폰도 없고, 파워블로거도 아닌 저의 매우 주관적인 기준과 주관적인 평가로 이루어진 자기 돈주고 사먹고 사마시고 놀러다닌 이야기. (혹시 스폰이나 광고 문의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