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중순.. 한여름은 아니라지만 무더운 시기에 베트남 하노이에 간 것은.. 착각이었습니다.

일단.. 하노이는 바다에서 가까운 편이 아니었음에도..그리고 베트남에서도 북부지방에 속해 있음에도 엄청 무덥고 습합니다. 하.. 남쪽 지방은 어땠을지 짐작이 되지 않네요.

하긴 제가 엄청 덥다고 여겨서 절대절대 겨울 아니면 안간다는 홍콩과 비슷한 위도인데 말이죠.

하노이를 여행하면서 느낀 점은 한국인이 많이 방문을 해서 인지 아니면 한국인이 일하러 오신 분들이 많은 까닭인지 모르지만 많이 한국과 친숙해졌구나 싶은 것들이 많다는걸 느꼈기 때문입니다.

하노이 시내 어디선가 마주한 거시기 수잔.. 왜 거시기 일까요?

심지어 한인 마트에서 발견한 노!브랜드! 지퍼백.. 요즘 핫한 노브랜드 제품 입니다.

그리고 널리 들어서 익숙한 오토바이의 도시! 저도 운전을 못하는 편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베트남에서 운전은 쉽지 않을거 같습니다.

택시안에서 어찌나 간이 철렁철렁 대던지.. 제가 가봤던 하이퐁과는 다르게 오토바이가 넘 많네요 ㅎ

아래부터는 DSLR로 찍은 저의 사진들 입니다.

하노이 시내에 있는 성 요셉 성당

성당 근처 식당

호엔끼암 호수 근처에서 야경

손님을 기다리는 인력거 아저씨

인력거로 이동중인 엄마와 아들

** 베트남 하노이 : 여름은 되도록 피하자! 그래도 저녁은 버틸만한듯 , 그리고 우버가 짱임!

블로그 이미지

Yamezziksa

스폰도 없고, 파워블로거도 아닌 저의 매우 주관적인 기준과 주관적인 평가로 이루어진 자기 돈주고 사먹고 사마시고 놀러다닌 이야기. (혹시 스폰이나 광고 문의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