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의 포스팅 입니다. 한동안 빠져있던 포스팅에서.. 잠시 귀차니즘에 빠졌다가 다시 돌아올려고 준비중인데요

요즘 TV광고에 육칼 제품이 나오길래 문득 포스팅하기 위해 남겨둔 사진들이 생각나서 이참에 포스팅 해봅니다.

문배동 육칼은 오래된 지역 명물(?)급 대우를 받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과연 육개장 칼국수의 조합이 여기가 먼저인지는 모르겠으나 육칼이라 하면 문배동이 자연스레 떠오르는것은 사실 틀린바가 아닙니다.

전에 근방에서 알바를 했을때 와보고 오랜만에 왔는데 다시 보니 체인점이 생긴거 같습니다. 직영점이라 표현하는게 어찌보면 좀 웃기면서도 슬픈건 왠지 모르겠습니다.

메뉴판이 초라합니다. 그래서 사실 저는 좋습니다. 진짜 메뉴를 걸고 하는 음식점이라면 메뉴는 단순해야지 되지 않을까요. ㅎ 저는 육칼이니까 육칼을 많이 주문할 줄 알았는데 와서 보니 육개장을 더 많이 주문하는 듯 합니다. 모두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겠습니다.

육칼이 나왔습니다. 뻘건 육개장과 허연 칼국수가 따로 나옵니다. 기호에 맞춰 먹으라는건데 일단 다 들이 붇는게 맞겠죠.0

칼국수 입장에서 8천원이면 양이 많아야 하는게 기본이겠지만 그래도 비싼감이 드는건 사실입니다만 그 베이스가 육개장이라고 하면 왠지 가격이 8천원이라고 해도 매우 비싸다라는 느낌은 들지 않는거 같습니다. 물론 8천원도 좀 비싼거 같긴 합니다. 찬은 김치와 약간의 나물이 전부입니다.

맛은 예나 지금이나 큰 차이는 없구요. 좀더 적자면 제 입에는 조금 매운편입니다. 칼칼하다고 해야겠습니다. 하지만 매운거 좋아하는 분들에겐 싱거울정도일거구요. 간은 저에게는 잘 맞는 편입니다만 저는 약간 싱거움~약간 짠 정도의 간을 좋아하기 때문에 다르게 보실 수 있을겁니다.

어찌되었건 개인적으로는 가끔 근처에 가면 생각날 곳일거 같습니다. 다음에는 동네에서 가까운 여의도쪽으로 가보고 싶네요.

밖에 나오니 사람들이 많이 줄 서있습니다. 그만큼 알려진 곳인데 위치가 의외로 그냥 찾기 쉽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고가차도 옆이기 때문에 

더더욱 그러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침 고가차도가 공사중이라 매우 주위가 어수선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바쁜 곳이니 만큼 친절은 기대하지 않지만 사실 저는 좀 바쁜시간대에 두명서 가서 한개만 주문해서 먹었기 때문에 좀 눈치를 많이 보았습니다. 다만 주인아저씨가 대놓고 말로 하셔서 맘이 매우 상해 같이 간 동행자는 다시는 안가겠다고 하는데요. 저는 이해합니다. 왜냐면 줄이 많았으니까요. 하지만 저도 30분정도 줄 서있었으니까 솔직히 기분나빠하는게 맞을거 같습니다.

제가 요즘 고민하는것 중 하나가 저는 제 입맛에 (저는 입맛이 싸구려 입맛입니다만) 맛있고 괜찮으면 괜찮다고 하고 그렇지 않으면 그런말은 적지 않고 포스팅 합니다. 그런데 간혹 제가 아무런 코멘트 하지 않은곳에 다녀오시고 댓글로 저를 비방하시는데.. 포스팅 잘 보셨으면 좋겠어요.

블로그 이미지

Yamezziksa

스폰도 없고, 파워블로거도 아닌 저의 매우 주관적인 기준과 주관적인 평가로 이루어진 자기 돈주고 사먹고 사마시고 놀러다닌 이야기. (혹시 스폰이나 광고 문의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