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3대 족발하면 정해져 있는게 아니다 보니 사람마다 꼽는 장소가 조금씩 다르기 나름인데 꼭 "영동족발" 은 들어있는 편이기에 하도 유명하다 해서 한번 방문해 보았습니다. (의외로 장충동족발이 빠져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해는 되지만 그렇다고 왜 빠지는지 까지는 모르겠기도 ㅠㅠ)


양재역부근에 위치한 영동족발을 찾아갔는데.. 골목길부터 보이는 간판이 너무 많아서 엄청 헷갈렸는데요.. 알고보니 본점에 분점이 다 근처에 몰려 있었다는게 조금 신기했습니다. 


아마 근처를 하나씩 하나씩 접수해 나간 셈이겠쬬 ㅎㅎ




여기도 영동족발 저기도 영동족발 그렇게 맛있는건가? 하는 기대도 커졌습니다.



일단 본점이나 각호점으로 가면 자리 여유상황에 따라 알맞은 호점을 안내해주시더라구요. 저는 3호점에 가보았습니다.



영동족발의 역사.. 네.. 꽤 오래전부터 하고 있는데 따지고보면 서울에서 이정도 된 집은 많은편이죠. 하지만 전혀 오래되지 않았다는건 절대 아닙니다~



메뉴입니다. 메뉴를 보고 가격을 보면.. 크게 비싸다고 느껴지진 않습니다만 왕족발 중 크기와 대 크기 차이가 가격차이가 얼마 없어서 사실 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엔 소 크기도 있으면 좋을거 같네요. 2명서 방문했는데 어떻게 먹어야 할 지 고민이 많이 되더라구요.



그런데 세트 메뉴도 있었습니다. 2명서 갔으니 알뜰세트여야 하는데 먹고 싶은건 족발과 막국수라서 엄청 고민되었는데 결국 단품으로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먼가 손해인 듯 하네요.



김치 콩나물국이 나옵니다. 시청 만족에서는 만두국이 나오는것과 같은 느낌이랄까요? 하지만 리필은 얼마든지 무료인듯 합니다.



기본 찬 입니다. 족발에서 사실 무생채나 김치 정도만 맛있으면 되기 때문에 기본찬 수는 중요하지 않아요~



쌈 채소입니다. 리필은 해주지만 처음 준 상추가 생각보다 조금이라 아쉽 ㅠ 네요. 



족발 중 크기가 나왔습니다. 살코기와 껍질부위 그리고 뼈가 적정하게 잘 섞여 있습니다.



막국수 중 크기 입니다. 맛있어 보이네요~ 역시 중 크기라 양은 많아보입니다.



같이 비교해 놓고 보니 두명서 먹기에 많네요.. 역시 ㅠㅠ 결국 좀 남겼습니다. 양이 많은 남성 두명이면 배부르게 먹을 양일수도 있을거 같구요.



맛은.. 비린내나 잡내가 없는 족발인것은 맞습니다. 다만 그 이외의 어떤 특이한 감명은 찾아보질 못했고 좋게 보면 맛있다 입니다만 나쁘게 보면 그냥 일반 족발집중에서 괜찮은 맛집? 정도인 듯한 맛입니다.


맛이 없다는게 절 대 아니구요. 다만 유명유명 하다는곳이니 만큼 기대치가 있었던 점이 문제였을 수 도 있습니다.



식사후 나왔더니 벌써 줄이~~ 쫘르르륵 서있네요. 줄이 많다면 다시한번 고민해보아도 좋을 곳일거 같습니다. 다만 오래된 곳인만큼 분위기가 주는 추억의 맛이 있겠죠. 다만 메뉴가 인원이 적은 사람들을 위해 좀더 특화시켜준 메뉴가 있었으면 좋겠다 싶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Yamezziksa

스폰도 없고, 파워블로거도 아닌 저의 매우 주관적인 기준과 주관적인 평가로 이루어진 자기 돈주고 사먹고 사마시고 놀러다닌 이야기. (혹시 스폰이나 광고 문의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