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단하게 남겨주시는 응원의 댓글과 방명록은 저에게 너무나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 꼭 코멘트 남겨주세용~ **

아주 오래전 제 포스팅 중에서 기내식으로 "과일식" 을 먹었던 포스팅을 남겼었는데요. 

[항공/대한항공] 기내식? 과일식?

오늘은 이 특별 기내식 신청이 기존에 전화나 문자, 채팅상담을 통해서 신청가능했다면, 얼마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서 이부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완료하고 결제가 완료되면, 해당 예약에 대해서 좌석 지정이나 e티켓 발권등이 가능했는데 그 아래쪽에 부가서비스로 특별기내식을 신청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네 며칠뒤에 비행기를 타게 되었는데 그때 기내식으로 특별기내식을 신청해볼까 합니다. 

특별 기내식은 종교적이나 건강상의 이유 혹은 승객의 기호를 고려해서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식사인데요, 일반 기내식과 다르게 준비가 되기 때문에 반드시 탑승전에 신청이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특별기내식 신청 메뉴에 보면 탑승자별로 기내식 종류와 세부메뉴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기내식 종류로는 야채식, 종교식, 식사조절식, 기타 특별식이 있구요.

야채식의 경우 6가지의 세부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종교식에는 3가지

식사 조절식에는 당뇨식, 글루텐 제한식 등 7가지

기타 특별식에는 과일식과 해산물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무엇을 선택했냐구요? ㅋ 전에 과일식 포스팅 했으므로 이번엔 해산물식 입니다. 다만.. 새벽비행기라 아마 아침무렵에 제공받을텐데 아침부터 해산물식이라는게 좀 버거울거 같지만 그래도 도전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TIP 1. 특별기내식의 경우 비행기 탑승후 승무원이 먼저 확인을 하구요, 일반 기내식보다 먼저 나옵니다. 따라서 이코노미의 경우 자리 위치에 따라 식사가 나오기까지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따라서 얼릉 먹고 잘 수 있다는 장점아닌 장점이 있다네요.. 그런데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배가 부르지 않거나 할 수 있으므로 이점 고려해서 결정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Yamezziksa

스폰도 없고, 파워블로거도 아닌 저의 매우 주관적인 기준과 주관적인 평가로 이루어진 자기 돈주고 사먹고 사마시고 놀러다닌 이야기. (혹시 스폰이나 광고 문의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