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하면 대표적인 음식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 유명한것 하나는 바로 '딤섬' 일겁니다.

딤섬으로 유명한 곳 중 하나인 침사추이쪽에 있는 '세레나데(한문명 : 영월루)' 에 가봤습니다. 

침사추이 페리 항에서 가까운 컬쳐센터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느낌은 고급스럽지만 살짝 오래된 식당 같은 느낌.

주문은 주문서에 먹고싶은것을 표기해주면 됩니다.

기본테이블 세팅인데요. 젓가락이 두개인데 무슨 용도구분인지 몰라 아무거나 썼다는거 ㅎ 찻잔과 개인접시.

요런 분위기 입니다. 초상권 침해... 는 아니겠쬬? ㅎ

요녀석은 차종류만 따로 있는 메뉴판 입니다. 역시 홍콩은 차.. 엄청 많네요 ㅎ

메뉴판에 나온 차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말린꽃이 들어있는데 시간이 지나면 꽃봉오리가 물에 풀려 꽃이 피웁니다.

맛은.. 제가 차맛을 몰라서 ㅎㅎㅎ 하지만 느끼함을 잡아주는덴 최고인듯 하네요.

반찬? 같이 나온 땅콩입니다. 음.. 땅콩삶은것에 향신료가 잔뜩 묻은듯한.. 향신료가 심하진 않지만 계속 먹게 되진 않더군요.

새우가 들어있는 ... 이름이 따로 있는데.. 잊어버렸네요.. 쌀로 만든 피라 쫄깃하면서 안에 새우가 탱글하니 맛있습니다. 간장은 보기보다 짜지 않은 편이라 많이 묻혀 먹어도 짜지않고 맛있네요.

안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여기오면 많이들 먹는다는 문어모양의 딤섬입니다. 안에는 팥이 들었어요. 보기에만 맛있는 녀석들입니다.

이것은 위에 보인거랑 다 같은데 안에 내용물이 새우가 아닌 돼지고기였습니다. 역시 홍콩에서 먹는 딤섬은 새우가 들어있는데 최고네요~

역시 여기에서 많이 먹는다는 금붕어 딤섬. 맛있었습니다.

쌀로된 투명한 피에 안에는 우리나라 만두속 같이 고기와 야채가 들어있어요.

딤섬이 메뉴 하나당 홍콩달러로 비싸지 않다보니 배부르게 먹어도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들지 않았습니다.
더 맛있는 딤섬집도 많지만 이런저런 느낌 보면서 여러 딤섬을 먹어보기에 부담없는 곳이라고 생각들었네요

- 야매 한줄평 : 홍콩에 와서 딤섬 안먹으면 안돼용~


블로그 이미지

Yamezziksa

스폰도 없고, 파워블로거도 아닌 저의 매우 주관적인 기준과 주관적인 평가로 이루어진 자기 돈주고 사먹고 사마시고 놀러다닌 이야기. (혹시 스폰이나 광고 문의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