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제주도를 다녀왔는데 그때의 따끈따끈한 먹방 투어기 시작합니다.

제주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바로 흑돼지 고기 일 것입니다. 똥돼지 부터 시작한 제주 특산물(?)은 요즘엔 흑돼지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제주하면 떠오르는 음식으로 거의 1,2위를 달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주 시내에 위치한 돈사돈을 방문했는데요. 워낙 흑돼지 고기로 유명한 곳이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평일 저녁시간이 살짝 벗어났음에도 많은 대기시간을 가져야 했습니다.

여기가 바로  돈사돈이라는 느낌입니다.

자리도 넓은편이지만 일단 주차도 넓어서 주차에 대한 고민이 없습니다. 제주도 시내의 경우 식당중 상당수는 주차를 걱정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말이죠.

실내와 실외까지 많은 사람들이 식사중이었습니다.

이곳이 얼마나 인기 있는 집인가 하면.. 연애인들과의 사진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그룹 빅뱅과 관련된 사진이 많더군요 ^^;;

가격은 이렇습니다. 메뉴도 심플에 초 심플합니다. 흑돼지 고기와 김치찌개, 그리고 밥이 전부..

근고기 2인.. 즉 1근으로 나온 고기 입니다. 목살과 오겹이 나왔습니다.

흑돼지는 저 털색을 보면 안다고들 하죠?

그리고 갖은 찬들... 고기는 직접 구워주십니다.

가게 안과 밖 모두 인산 인해입니다. 시끌 벅적~!

제주도 흑돼지와 빠질수 없는것이 바로 멜젓일겁니다. 멜젓은 처음엔 연탄불 바로 위에서 바로 끓여서 올려주십니다.\

고기는 두툼한 두께 때문인지 금방 구워지지 않습니다. 능력있는 점원들이 조심스럽게 구워주시는데 겉은 바삭 속은 촉촉 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탄곳도 없이 바삭 촉촉한 맛이 돼지고기에서도 느껴지는구나를 처음 알았습니다.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한건 아니지만 또 배부르게 먹고 나서도 만족스러운 가격인듯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Yamezziksa

스폰도 없고, 파워블로거도 아닌 저의 매우 주관적인 기준과 주관적인 평가로 이루어진 자기 돈주고 사먹고 사마시고 놀러다닌 이야기. (혹시 스폰이나 광고 문의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