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호텔. 명실공히 한국에서 제일(the best)을 꼽으라면 꼽히는 곳 중 하나일거라고 생각합니다. 혹자는 신라호텔이 3등안에는 들어도 1등은 아니라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위치라던가 서비스라던가 거기에서 나오는 자부심이 느껴진다라고 해야 할까요? 저는 으뜸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같은 가격이면 다른곳에서 훨씬 좋은 숙박이 가능하지만 어찌하다 보니 평소에 가보기 어려운곳에 가보게 되는 기회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서드파티를 통해 (여행사) 신라호텔 숙박을 하게 되었는데요, 공홈에서 직접 예약하지 않은 이유는.. 어차피 멤버십 티어가 있는것도 아니고 있더라도 티어를 키우거나 유지하고픈 생각이 없을때는 서드파티를 통해 예약하는게 조금 저렴하기도 한 이유 였습니다.

지금 이맘때 하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Access 와 함께 Urban Island 입장이 가능한 패키지로 예약을 하고 체크인을 했습니다. 룸은 일반 룸과 동일하지만 최상층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차이가 될것입니다.

외관은 오래된 호텔이지만 내부는 지속적인 리모델링과 관리로 그리 오래되었다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렇게 좋다는 침대와 (실제 넘 푹신하지도 않고 넘 딱딱하지도 않고 적당히 좋은 느낌이 한국인에게 잘 맞는 곳이라 느껴졌습니다) 뷰 입니다.

뷰는 남산뷰라 남산전망대와 동국대가 바로 보이는 뷰이구요. 창이 통으로 되어 있어 매우 넓은 시야감이 좋았고 전동식 블라인더가 있어 햇빛 가리개로의 역할도 좋았습니다.

아기가 있어서 예약시에 요청한 아기침대 입니다. 체크인때 요청할 경우 남은게 있으면 지원해주지만 안그럴 수 도 있기 때문에 미리 예약시에 요청하는게 좋습니다. 아기침대도 스토케 꺼네요. 심지어 대여해주는 유모차도 스토케 였습니다.

욕실입니다. 심플하기 이를데 없지만 욕실이란게 그런거죠 ㅎㅎ 특히 아기욕조 신청했는데 욕조도 역시 구비되었습니다. 다만 아기 장난감이라도 하나 넣어줘도 괜찮을텐데 그런건 좀 아쉽네요.

세면대 입니다. 아주 세련된 느낌은 아니지만 적당히 고급진 느낌이 사진보다는 납니다.

준비된 어메니티는 몰튼브라운것인데요. 저는 잘 몰랐는데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더라구요.

비데가 있는 변기입니다. 생각보다 깨끗했습니다. 물론 비데는 써보지 않았지만요.

변기와는 벽으로 분리된 공간의 샤워부스입니다. 여기에 준비된 어메니티도 몰튼브라운 이네요.

TV는 촬영하지 못했는데 60인치급의 삼성스마트 TV였습니다. 의외로 제공되는 채널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저는 영화 많이 봤네요. 아래쪽은 창문/욕실 블라인드 조절용 리모컨 입니다.

침대 앞에는 쇼파와 탁자가. 개인적으로 집에 쇼파가 있어도 바닥을 선호하는데 여기서는 쇼파에 누워서 편안하게 보냈네요. 

하얀 가운과 슬리퍼. 슬리퍼는 남성/여성용으로 구비되어 있구요. 저렴이라고 느껴지지 않은 좋은 슬리퍼였습니다. (남자 둘이 오면 어쩌나?) 그리고 비올때 이용하라는 우산과 종이백도 준비되어 있는 센스~

미니바 입니다. 와인도 있었는데 와인을 마시면 옆에 올리브는 공짜라네요. 어차피 라운지 이용할거이므로 미니바는 패스~

티와 커피들인데 매우 비싼건 아니지만 적당히 좋았습니다.

라운지 이용 안내입니다. 라운지는 어린아이 출입이 전면제한된다는 이유로 간신히 조식만큼은 파크뷰로 변경받았습니다. 그런데 원래는 해주는게 아니라고 하네요. (왜지? 왤까...?) 라운지 이용하는 패키지를 이용하게 되면 보통 사우나와 체육관, 수영장이 무료입니다. 그래서 저는 라운지 이용하는 숙소에 투숙할때는 운동화를 꼭 챙기는 편이죠 후후후

라운지는 23층에 있고 밤 10시까지이며, 어반아일랜드는 제가 갔을땐 아침 10시부터 밤10시 까지 였는데 밤이 좀 쌀쌀한데도 보면 1-2 커플이 나와서 미온수 수영을 즐기는듯 했습니다.

깔끔한 객실과 꽤 첨단의 시설들이 감동은 아니지만 세세하게 좋은 서비스를 받고 있구나 하는 생각은 들게 만드는 듯 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Yamezziksa

스폰도 없고, 파워블로거도 아닌 저의 매우 주관적인 기준과 주관적인 평가로 이루어진 자기 돈주고 사먹고 사마시고 놀러다닌 이야기. (혹시 스폰이나 광고 문의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