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음식에는 참으로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돔베고기, 다금바리, 고기국수 등등...

(다시 떠올리려니 배가 고푸네요)

제가 제주도에 가면 꼭 가는 곳이 있는데 바로 흑돼지 구이 입니다. 제주도에 흑돼지가 유명한건 모두 아실테고, 모두 자신이 즐겨가는 곳도 있겠지만 저는 제가 자주가는 이곳을 오늘 소개합니다.

쉬어가는곳이라는 의미의 제주도 방언인 '쉬는팡' 은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음식점입니다.

두곳인가 있는걸로 아는데 저는 항상 중문단지에서 가까운 이곳에 갑니다. 중문은 제주도를 가면 항상 지나다니기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제가 처음 방문했을땐 훨씬 비좁았는데, 어느샌가 확장했네요.

고기는 두툼허게 올라옵니다. 솥뚜껑에 굽게 되네요.

기본찬으로는 물김치가 나오는데 적당히 잘 익어 있습니다.

또 간단한 야채류도 나옵니다.

흑돼지 구이를 주문하면 보통 비계부분이 두툼한데, 대부분 흑돼지인증을 위해 검정털이 보이게끔 껍데기 부분까지 나오게 되는데요, 구우면서 잘라내면 되는데. 저는 그냥 먹습니다. 익으면 쫄깃하죠.

제주도는 흑돼지 구이에 갈치속젓을 같이 내와 끓여서 찍어먹습니다. 저는 개인적 취향이 아니라 잘 안먹지만요.

노릇노릇.. 캬~~

메뉴는 딱 저 세가지 뿐입니다. 돼지 1인분에 동치미국수 하나면 든든하죠.

전에는 저런 간판 없었는데 어느샌가 생긴듯 하네요..

흑돼지 구이 가시는 곳이 따로 없다면 한번 가보셔도 좋을곳입니다. 다만 일찍 문닫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꼭 전화로 확인해보시는게 좋아요.

블로그 이미지

Yamezziksa

스폰도 없고, 파워블로거도 아닌 저의 매우 주관적인 기준과 주관적인 평가로 이루어진 자기 돈주고 사먹고 사마시고 놀러다닌 이야기. (혹시 스폰이나 광고 문의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