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단하게 남겨주시는 응원의 댓글과 방명록은 저에게 너무나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 꼭 코멘트 남겨주세용~ **

* 밤사이에 일어난 파리 테러 사건에 희생되신 모든 분들의 명복을 기원하며, 테러라는 방법만큼은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

지난 9월에 있던 파리 여행에 대해서 스냅사진과 간단한 코멘트로 포스팅 해봅니다.

대한항공을 통해서 한국에서 오후에 출발하니까 프랑스에는 저녁에 도착을 하더군요. 시차를 감안했을때 일단 한국->프랑스 비행은 시간적으로 유리합니다. 마치 3-4시간정도 걸린 셈으로 되니까요 ㅋ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석을 이용하면서 받은 어메니티들..

숙소인 몽파르나스쪽은 공항에서 리무진 한방에 올수 있어서 좋았어요.버스투어느낌이랄까? 물론 시내를 통과하진 않습니다. 리옹역을 들렸다가 몽파르나스로 갑니다. 몽파르나스역이 종점인셈이지요. 한국에서 티켓을 사면 조금 저렴해요.. 

복잡하다는 파리의 지하철은.. 한국에 비하면 그냥 저냥인거 같아요. 오히려 도쿄가 복잡했어요.

매주 일요일 아침에 열린다는 방브 벼룩시장.. 막상 살만한건 많지 않았는데.. 살게 없다기보다는 가격대가 생각보다 비싸더군요.

파리에서 제일 맛있는것은 바게트이고 가장 저렴한것도 바게트인거 같습니다.

샹젤리제 거리 다가... 뭔가 신비롭고 싱그러운곳인줄 알고 들어갔는데... 아베크롬비 매장이더군요 ㅎㅎ 사진만 찍고 나왔습니다. ㅎ

루브르 박물관에서 가장 사람 많은데는 바로 여기 아닌가 싶어요.. 저 모나리자 찍으려 줄 쫙쫙~ 놀랐습니다. 모나리자의 작음에 놀라고 사람 많음에 놀라고 왠지 저를 보고는 웃지 않는거 같았어요. 저는'아트인 파리' 통해서 가이드 했는데 미술사를 잘 알고 계신 미술전공하신 가이드분의 친절한 설명에 감동 받고 재미있고 지루하지 않은 투어 했습니다.

워낙 미술에 무감각한데.. 이 그림은 그 큰 규모에 놀라고 베르사유 궁전에서 똑같이 볼 수 있었습니다. 베르사유 그림과 이 그림과는 차이가 몇가지 있다죠? 전 다 찾아보고 왔습니다. ㅎ

정말 생각치 못했던 집시들을 만나 몸수색 당했던 퐁눼프의 다리 (정확하게는 제가 아니라 제 동행).. 저를 더듬어주시지 ㅋㅋ

한국인이 많다는 몽쥬약국.. 정말 많아요 발 디딜 틈 따윈 없더군요. 저는 화장품 보다는 약에 관심이 많아서 집에서 먹을만한 비상용 약을 샀는데 약의 계산은 다른데서 하더군요. 특히 텍스 리펀 안됬습니다.

여기 과자가 그리 맛있다네요.. 꼭 사드셔 보시길 저도 선물용 하나 사왔는데 하나 뺏어 먹어보니 맛있습니다. 

숙소 근처의 작은 슈퍼.. 와인이 쌉니다! 근데 전 와인을 잘 몰라서.. 파리에는 편의점 따위가 없어서 일과이전에 슈퍼에서 사두지 않으면 밤새 굶어야 해요.. 아님 비싼거 사먹어야 함. ㅎ

베르사유 궁전입니다. 엄청 넓고 웅장한데.. 이젠 사람 많은 관광지 노노~ ㅠㅠ 특히 방문한 요일이 화요일이었는데 화요일은 정원에 돈내고 들어가야 해요~

프랑스에서 감동받은 납작 복숭아! 이거 곧 국내에서도 생산한다고 합니다. 원래 당도가 높은 종이래요. 

라파예트 백화점.. 멋있습니다. 이건 백화점이 아니라 무슨 극장인듯한.. 백화점내 텍스리펀하는 곳이 있습니다.

피에르 앙리는 맛있는 마카롱으로 유명하대서 먹었는데.. 맛은 있는데 다른차이는 모르겠네요 ㅎ 그냥 마카롱은 단거~ 일뿐 ㅠㅠ

리옹역에서 스위스로 가기전에 잠시 캐리어와 짐을 맡긴 곳입니다. 리옹역에는 짐 보관소가 있는데요 유인이 지키는 무인함들이라서요.. 들어갈때 엑스레이 검사하는거 빼면 똑같습니다.

요래 생겼는데 생각보다 그리 비싸진 않습니다. 

24시간에 현재 우리나라 돈으로 만원이 좀 넘네요 ㅠ 따지고보면 비싼가?

위치가 좀 애매했습니다. 저는 몽빠르나스에서 리옹역까지 우버를 이용했는데 내려준데 바로 근처에 있어서 쉽게 찾았는데 나중에 찾아보려니 어렵더군요. 여기가 지하로 표시되는데 가장 낮은곳이라고 보시면 될듯 하네요.

무인발권기에서 스위스 가는 TGV발권하였네요. 2등석. 오후 6시대에 출발하는 유일한 1대가 인터라켄으로 바로 가는 편이고 보통 인터라켄 접근시에는 베른에서 환승하더군요.

당시 매우 핫하던 삼성 갤럭시 S6! 반갑네요.. 하지만 전 아이뻐 유저임~

플랫폼이 배정된건 플랫폼 번호가 뜨는데 배정이 되지 않은 열차들은 HALL 1 , HALL 2 인지 표시만 됩니다. 나중에 플랫폼 번호 뜨면 가서 타면 되요~

역시 한국의 KTX의 형님뻘인  TGV 모습인데.. 좀 앞에가 더럽네요 ㅎㅎ 그래도 KTX보다 평안하게 잘 탔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Yamezziksa

스폰도 없고, 파워블로거도 아닌 저의 매우 주관적인 기준과 주관적인 평가로 이루어진 자기 돈주고 사먹고 사마시고 놀러다닌 이야기. (혹시 스폰이나 광고 문의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